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남녕고등학교

통합검색

검색열기

남녕고등학교

커뮤니티

메인페이지 커뮤니티 가정통신문 - 생명존중 자살예방 안내


RSS 새창 열기

가정통신문

  • 작성자김민정
  • 작성일2021-10-22
  • 조회수70

제목생명존중 자살예방 안내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우리는 코로나19의 장기적 유행으로 인해 사회 전반에 걸쳐 위기와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정도에 따라 수시로 변화하는 학사 일정으로 학생과 학부모님 모두가 혼란과 어려움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주도교육청은 기본적인 심리방역 교육뿐만 아니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중심의 마음건강 상담을 통해 일상의 변화로 인해 마음이 힘든 학생과 학부모님들을 지원하고, 학생 사망 사안 발생 시 학교에 대한 신속한 응급심리지원을 강화하고 있으며, 우리 학교에서도 학생들의 심리방역과 상담을 위해 특별히 관심 갖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최근 도내 학생 사망 사안이 발생하여 우리 모두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있습니다. 청소년기는 발달 단계상 그 어느 시기보다도 친구를 비롯한 주변 또래의 영향을 많이 받는 시기이기 때문에 학생 사망 사안은 평소 친하게 알고 지내지 않았던 학생들에게까지도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고, 특히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었거나, 자살 생각을 갖는 학생들은 보다 불안정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럴 경우, 부모님의 세심한 관심과 따뜻한 격려, 정서적인 지지가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자녀가 친구의 죽음에 대한 사건 혹은 슬픔, 분노, 죄책감 등의 감정을 이야기하고 싶어할 때에는 비판 없이 자녀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주시고 충분한 대화를 나눠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것은 충격적인 사건의 스트레스로 인한 자녀의 극단적인 생각과 충동적인 행동을 예방할 수 있는 가정에서의 심리 방역이 될 것입니다. 우리학교는 제주도 내 모든 학교와 함께 위기 단계를 격상하였으며 좀 더 경각심을 갖고 세심하게 학생들을 보살피겠습니다.


이번 사안의 크고 작은 영향으로 고민과 스트레스 반응 등 정신적 어려움이 발생할 경우 제주도교육청과 우리 학교에서는 전문의 및 전문상담사의 상담 개입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니,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제주도교육청 학생건강증진추진단(710-0042) 또는 위클래스(717-6222)를 통해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도교육청 학생건강증진추진단을 비롯한 도움 받을 수 있는 기관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적극 활용해 주시고, 가정에서도 따뜻한 대화로 자녀와 소통하며 마음의 면역력을 높일 수 있도록 협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학교 위클래스 상담: 064)717-6222

도교육청 학생건강증진추진단 상담: 064) 710-0042

홈페이지(www.jje.go.kr/health) 활용 방법: ‘상담의뢰/상담신청에서 의뢰서 작성

24시간 365일 상담: 제주정신건강위기상담 1577-0199, 1393

청소년 SNS 상담시스템: “다 들어줄 개

휴대폰 다 들어줄 개어플 다운받아서 상담

카카오톡 다 들어줄 개로 플러스 친구 맺고 상담

‘1661-5004’ 번호로 문자를 보내서 상담

페이스북 다 들어줄 개로 메시지 보내서 상담

2021. 10. 22.

남녕고등학교장(관인생략)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평가하기